728x90

2024/08/12 6

(내돈내먹) 성신여대 팔백집 쫄갈비 팔백집 후기

성신여대 부근 쫄갈비 맛집 800집을 소개합니다.시간적 여유와 단짠을 원한다면 적극 추천합니다.낮시간에 쫄갈비 2인분의 기본적인 상차림은 아래와 같습니다.메뉴판은 아래와 같습니다.쫄갈비 2인분입니다.쫄갈비 단점은 단짠맛을 내기 위해서는 중강불에 지속적으로 졸여줘야 합니다.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주문하시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팔백 집에 빼놓을 수 없는 시레기밥입니다. 돌솥밥 소리가 예술입니다.시레기기밥과 쫄갈비의 콜라보 이맛을 잊지 못해서 이곳을 찾는 것 같습니다.시래기밥에 쫄갈비를 쌈에 올려서 한입.. 좋습니다. 팔백 집을 찾는 이유입니다.

먹거리 2024.08.12

(내돈내산) 유니 쿠루토가 메탈( UNI KURUTOGA Metal) 샤프 0.5 언박싱

작년부터 샤프에 관심이 생겨서 관심을 갖다 보니 종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오늘은 최근 발매된 쿠루토가 메탈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우선 외관입니다. 내부는 종이만 사용해서 포장되었습니다.현재기준으로 사일런트 블루, 녹턴블랙, 팬텀그레이 3종이출시되었으며 저는 무난한 그레이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외관입니다. 날씨가 흐려서 조금 어둡게 나와서컴퓨터 조명아래에서 한 장 더 찍어봅니다. 설명서에는 쿠루토가 엔진과 관련된 내용을 그림과 함께설명하고 있습니다. 장점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기존 어떤 쿠루토가 샤프대비유격이 거의 없다 정도로 줄었습니다.엔진이 매우 정교하게 작동하는 듯한 느낌이며유격이 없어서 엔진이 동작되는지 의심이 되어 자꾸 엔진 회전부 컬러가 변하는지 유심히 지켜보게 됩니다.짧게 써본 결과 엔..

문구류 2024.08.12

(내돈내먹) 경동시장 통닭 골목 오동통닭 맛집 추천

4인가족 성인 2, 초등학생 2명이서 방문했습니다.요즘 핫한 닭집 남원통당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미나리를 튀겨주시는데 기다리는동안 먹다 보니묘한 중독이 있습니다.대자 양념반 후라이드반에 맥주 500cc 2잔, 소주 1병 3.5만 원으로 저녁을 해결했습니다.특이점은 고구마와 똥집이 들어있어서 식감이 다채로워요 요즘 경동시장이  핫해지기 하니 웨이팅이 엄청납니다.바로 튀겨 나온 튀김옷의 바삭함을 정말 좋아합니다.양념치킨도 양념이 걸쭉하고 계속 당기는 맛이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추천합니다.!

먹거리 2024.08.12

(내돈내먹) 성북구(한성대입구역) 옛날 중국집 맛집 방문

성북구를 구석구석 다녀보면 오랜시간을 지켜온노포들을 찾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오늘은 4호선 한성대 입구역에 있는 옛날 중국집을 방문하서 점심을 먹었습니다.아이들과 어린이날 전날 행사가 있어서 근쳐에 왔다가점심 검색하다가 들렸습니다.조금 이른 시간이라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메뉴판입니다. 계절별로 운영하는 것도 있는 듯합니다.(예. 굴짬뽕 등)짜장면 곱빼기 1, 짬뽕 1, 미니탕수육 1 주문하였습니다.오래된 노포이면서 사회 공헌도 많이 하셨나 봅니다.표창장이 벽면 한쪽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이 요리를직접 하시니 시간이 좀 소요된다라고 안내되고 있습니다.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음식이 나옵니다. 감자가 들어간 듯하였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양도 많아서..

먹거리 2024.08.12

(내돈내먹) 청량리 경동시장 조개구이, 찜 맛집 후기

냉면 먹으러 다니는 길에  물칸에 조개들이 싱싱해서 한번방문했는데 맛있게 먹고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맛집이었네요 ^^ 시장에 있는 점포이기에 말끔한 실내를 원하시면무리가 있지만, 불편함을 조금 감수하면 저렴한 가격에양도 넉넉하고 맛있는 칼국수까지 즐겁게 먹을 수 있을 듯합니다.퇴근 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미 북적북적한 내부 분위기였습니다.메뉴판을 보고 조개구이 중자를 시켰습니다.1층 조개를 맛있게 먹고 바닥에 깔리 석화를 맛있게 먹었습니다.배가 불러서 조금남은 석화는 칼국수에 넣어서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모처럼 배부르게 먹은 저녁이었습니다.칼국수는 빠질 수 없지요^^양도 많고 맛도 좋은 점포로 기억 합니다. 추천합니다.

먹거리 2024.08.12

(내돈내먹) 남대문시장 해물 된장찌개 점심 추천

날이 너무 좋아서 2년 만에 평일에 시간이 나서남대문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20년 전 엔 CDP,  MDP, 카메라 등을 사러 다니던 골목이었는데 추억을 따라 발걸읆을 옮기다보니  2년 전에 맛있게 먹었던 남대문 생숯불갈비 집에서 해물된장찌개로 점심을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평일 점심시간엔 웨이팅이 있습니다. 12시 즈음 방문하였더니 한 테이블 회전하고10분 정도 기다리다가 들어갔습니다. 2년 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해물된장찌개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메인메뉴가 먼저 나왔고 뒤이어 찬이 따라 나왔습니다.점심시간이라 내부는 매우 분주하였어요활기는 넘치는 시장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반에는 강불에 조금 졸인 후 간조절이 되었을 때 약불로 조정을 해서 먹는 것을추천드리면서 , 면은 국물..

먹거리 2024.08.12
728x90
반응형